[꼼꼼한 개발자] 꼼코더
30. [개발일지] - [피파 온라인 4 프로젝트] - 01. 아이디어 주제 정하기(리액트, 스프링 부트, 피파 유저 검색 사이트) 본문
개발일지/피파 온라인 4 프로젝트
30. [개발일지] - [피파 온라인 4 프로젝트] - 01. 아이디어 주제 정하기(리액트, 스프링 부트, 피파 유저 검색 사이트)
꼼코더 2023. 5. 8. 17:14반응형
👍🏻 선택
스프링 부트 교재로 더 공부하기 vs 뭐라도 만들어 보기
나는 경험이 부족했고 이전 [카메라 방명록 프로젝트]에서 느꼈지만
나는 [학자형 보다는 야생형에 가까운 거 같았다]
(조금은 가깝다는 것이지 완전한 야생형은 아니다)
따라서 '뭐라도 만들어 보자'로 결정했다.
👀 스펙과 아이디어 주제
나는 현재 스프링 부트, 스프링 정도를 할 줄 안다.
그럼 뭘 만들어 볼까? 게시판..? 회원가입 로직?
나는 좀 더 크게 목표를 가져봤다.
바로 '베포'이다. 따라서 나는 단순 개인 프로젝트 느낌이 아닌 '사용자'가 있었으면 했다.
그렇다면 뭘 만들면 좋을까... 음 나는 뭘 좋아할까?
나는 운동, 악기, 게임 전부 다 좋아한다
그렇게 몇 차례 고민 중 내가 자주 즐겨하는 게임인
'피파 온라인 4'를 떠올렸고 찾아보니 Open API가 제공되고 있음을 확인했다.
나는 현재 API, Open API 지식과 경험도 없어
이번 프로젝트 또한 나에게 많은 도움이 될 것 임을 짐작했다.
그리고 정말 여러 가지 아이디어들이 쏟아져 나왔다.
이 정보를 받아오고, 이 정보를 여기에 보여주고 등등
내가 좋아하는 주제이다 보니 벌써부터 재밌어졌다.
그렇게 나는 '피파 유저 검색 사이트'를 만들고 베포까지 하는 계획을 생각했다.
🗺️ 기능구현 계획
- 입력 화면(a) '닉네임 검색'
- 출력 화면(b) '응답 데이터 출력'
- 이후 추가 정보를 받을 수 있는 버튼(기능) 추가
- 예를 들어 공식경기 기록을 확인 한다고 하면
- 출력 화면(b) -> [나의 경기 기록] 클릭
- 리액트 컴포넌트로 기록이 출력된다.
따라서 개발하면서 '리액트, AWS, Open API' 등을 습득해야 할 듯 하다!
(베포까지 꼭 해보고 싶다!)
'개발일지 > 피파 온라인 4 프로젝트' 카테고리의 다른 글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