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꼼꼼한 개발자] 꼼코더

05. 스프링 입문을 위한 자바 객체 지향의 원리와 이해 - [사람을 사랑한 기술] - CBD, SOA 본문

Spring/스프링 입문을 위한 자바 객체 지향의 원리와 이해

05. 스프링 입문을 위한 자바 객체 지향의 원리와 이해 - [사람을 사랑한 기술] - CBD, SOA

꼼코더 2022. 12. 24. 02:30
반응형

❓당신은 CBD, SOA가 어려운가?

🧱 CBD

Component Based Devlopment의 약자로, 번역하면 컴포넌트 기반 개발이 된다.

 

CBD는 애플리케이션을 통째로 개발하지 않고, 의미 있는 단위로 구분하여 그 단위를 하나씩 부품으로 개발해 마치 레고 블록을 쌓아 올리듯 부품을 결합해 제품을 완성하자는 방법론이자 기법이다. 제품이 아니다.


🧑🏻‍🔧SOA

Service Orented Architecture의 약자로, 번역하면 서비스 중심 구조 또는 의역하면 서비스 지향 구조라고 할 수 있다.

 

개발자 입장에서의 개발이 아니라 실제 현실의 업무를 기준으로 개발하자는 사상이다. 제품이 아니다.


👀 그렇다면 이 같은 블록화 개발, 서비스 지형적인 개발이 이전에는 존재하지 않았던 것일까?

분명히 존재했었다. 하지만 서로 본인 회사 제품이 진정한 CBD라고 하고 저 회사 제품이 SOA 기반 제품이네 하며 광고도 했었다.

하지만 사실 점점 그 누구도 CBD가 뭔지 SOA가 뭔지 그 본질이 혼란스러워지는 현상이 있었다.

 

우리는 사상(개념)과 제품은 별개라는 것을 깨우쳐야 한다. 누가 만든 제품이 CBD 사상을 따랐네 해봐야 그들만의 리그이다.

남에게 강요할 필요도 없고 다른 사람에게 강요당할 필요도 없다.

 

 

위 내용은 스프링 입문을 위한 자바 객체 지향의 원리와 이해 교재를 참고하여 작성되었습니다.

 

스프링 입문을 위한 자바 객체 지향의 원리와 이해 - YES24

자바 엔터프라이즈 개발을 편하게 해주는 오픈소스 경량 애플리케이션 프레임워크인 스프링은 자바와 객체 지향이라는 기반 위에 굳건히 세워져 있다. 따라서 스프링을 제대로 이해하고 활용

www.yes24.com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