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꼼꼼한 개발자] 꼼코더

49. [개발일지] - [피파 온라인 4 프로젝트] - 14. 유저의 매치 기록 조회 기능 (3) (백엔드가 해야할 고민, 개발완료(?), 컨트롤러, 출력화면) 본문

개발일지/피파 온라인 4 프로젝트

49. [개발일지] - [피파 온라인 4 프로젝트] - 14. 유저의 매치 기록 조회 기능 (3) (백엔드가 해야할 고민, 개발완료(?), 컨트롤러, 출력화면)

꼼코더 2023. 5. 28. 00: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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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 DTO객체를 통하여 경기 상세 기록을 모두 가져오게 되었다.

잠깐 다른 이야기하자면 내가 백엔드 개발자를 희망한다.

 

그럼 내가 백엔드 개발자라고 가정하고 생각한다면 다음과 같이 생각할 것이다.

그렇다면 '이 데이터 들중에서 어느 데이터들을 어떻게 만져야 할까?'

 

그럼 답이 슬슬 그려진다! 아래에 정리해 보자!

  1. 경기시간 
  2. 승/패 (승, 무, 패)
  3. 닉네임 
  4. 득점 수 (0, 2, 1, 등)
  5. 경기종료(몰수패, 정상종료 등)

이렇게 5가지 정도 뽑아볼 수 있다.

사실 나는 컨트롤러(패드, 키보드)도 뽑고 싶었지만.

추후 프런트 개발을 깔끔하게 다듬고 아이콘, 색상등으로 표현하는 게 좋아 보여 지금은 뺐다.

 

 

그럼 이제 저 데이터를 컨트롤러로 받아오고 화면에 출력까지 해보자!

🧑🏻‍💻 컨트롤러와 화면

컨트롤러에서 '매치 ID'조회 -> 매치 ID로 '매치 상세 정보' 조회 메서드를 호출하여

매개변수 (offset, limit) 값에 따른 매치정보 개수를 반환해 준다.

 

화면에서는 받아온 상세 정보에는 '유저가 2명이니' 각각의 유저의 필요 정보를 추출하여 출력한다!

(코드는 일부만 첨부했다)

자 이제 결과를 확인해 보도록 해보자!

 

 

 

결과

 

너무 기분이 좋다!! 여기서 바로 다음 기능으로 넘어가도 된... 다!!(될 거 같냐?)
그렇다 나는 더 욕심이 난다.. 바로..

[더 보기] 기능으로 비동기 처리 후 10개씩 출력하는 기능이 욕심이 너무 난다.. 아니? 꼭 하고 말 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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