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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7. [개발일지] - [피파 온라인 4 프로젝트] - 12. 유저의 매치 기록 조회 기능 (1) (기록 불러오기, 조회 범위 설정) 본문

개발일지/피파 온라인 4 프로젝트

47. [개발일지] - [피파 온라인 4 프로젝트] - 12. 유저의 매치 기록 조회 기능 (1) (기록 불러오기, 조회 범위 설정)

꼼코더 2023. 5. 23. 14: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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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개발할 기능

오픈 API를 모두 구현하고 싶은 마음을 가지고 시작했기에 

3번째 까지 완료한 나는 4번째 ('유저 고유 식별자로 유저의 매치 기록 조회') 기능을 구현하려고 한다.

피파 온라인 4 API 문서에서 '유저 고유 식별자로 유저의 매치 기록 조회' 기능 설명 화면해당 API 요청 파라미터 설명 화면: accessId, matchType, offset, limit 표시해당 API 반환 값 예시 화면: 여러 개의 매치코드 반환 모습

 

요청 정보는 accessid, matchType, offset, limit가 필요하다는 걸 확인할 수 있고 

반환 값은 여러 개의 '매치코드'로 이루어진 걸 확인할 수 있다.

 

기존처럼 저 매치코드를 글자로 변환하고 그 안에 데이터를 확인하고 한꺼번에 처리하려고 했었지만 

하나씩 차근차근 개발해 나아가는 방법으로 변경하려고 한다.

 

우선 저 코드를 출력하게 처리해 보도록 하자!

 

 

(그나저나 개발할 기능들을 보면 1번째 제외 모두 '고유 식별자'로 조회를 한다... 너무 자주 사용기 때문에 무언가 변화가 필요하다!)

아래 글 참고

 

45. [개발일지] - [피파 온라인 4 프로젝트] - 10. 상태 저장이 필요하다 (세션(Session), 쿠키(Cookie), 토

🙆🏻‍♂️ 많아진 기능 이전 기능들을 보면 알겠지만 대부분의 Open API 기능들이 '유저 고유 식별자(accessId)'를 필수적으로 요구하고 있다. 나는 이전에 개발 시 "우선 한 화면에 모든 메서드 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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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기능 구현 (서비스)

서비스 클래스를 작성해 보았다(인터페이스, 구현체)

위 글을 확인해 보면 알듯이 매게변수에 'String accessId'가 사라진 걸 확인할 수 있다.

(코드는 일부만 첨부 했다.!)

서비스 클래스 코드 일부 화면, 인터페이스와 구현체 정의서비스 클래스 코드 구현체의 메서드 일부 화면

 

🧑🏻‍🔧 기능 구현 (테스트)

기능 구현 이후 해당 기능의 테스트는 필수적으로 진행해야 한다.

따로 글로 정리해보았다! (나의 첫 테스트 코드 작성)

 

44. [개발일지] - [피파 온라인 4 프로젝트] - 09. 첫 테스트 코드 작성 (given, when, then, POST MAN은 어디

😅 고민 다음 글에서 적어보겠지만 새로 개발 중인 기능이 너무나 복잡한 구성으로 되어있어 도저히 테스트 코드 작성 고민을 피할수가 없게 되었다. 이전 [역대 최고 티어 조회] 기능 개발에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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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기능 구현 (컨트롤러)

기본 값은 (공식경기)를 조회하도록 하고 이후 설정이 가능하도록 하였다.

컨트롤러 코드 화면, 기본값으로 공식경기를 조회하도록 설정된 모습

 

 

📺 실행결과

 

 


 

💡 느낀 점

1. 백엔드만 구현하다 보니 화면이 많이 비약해 보인다.

2.'매치코드'들을 어떻게 변환시킬지도 중요해 보인다.

3. 이번 프로젝트를 혼자 진행하면서 너무나 많은 것을 알아가고 있다.(mvc 반환 종류, 엔드포인트 실수 등 *추후 글 작성 예정)

4. 빨리 개발 다시 해야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