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꼼꼼한 개발자] 꼼코더

05. [개발일지] - 1학년을 마치며(백엔드 너로 정했다!) 본문

개발일지

05. [개발일지] - 1학년을 마치며(백엔드 너로 정했다!)

꼼코더 2023. 3. 7. 15:04
반응형

👨🏻‍💻 어떤 거 만들래?

Html, css, Java 정도 배우고 자연스레 웹 개발을 접했었다

사실 대학교 들어올때는 앱을 개발하고 싶어 들어왔었다(이전 회사 영향)

 

하지만 나는 웹, 앱 상관없이 "사용자가 있는 서비스를 개발, 유지보수 하고 싶다"가 강했다

따라서 웹 개발로 정했었다.

 

🤔 Front - End vs Back -End

주변 동기들 중에서는 프론트, 백엔드 관련하여 대화를 할 친구가 없었다

아.. 참고로 친구 자체가 없는 게 아니라 개발에 큰 관심이 있던 친구들이 몇 없었다

 

지금 생각해보면 코로나 영향으로 비대면 수업이 이루어졌었고(나는 항상 대면으로 출석했다)

그로 인하여 동기들은 수업에 집중을 못 하여 개발에 흥미를 못 느낀게 아닐까라는 생각도 든다.

 

아무튼 스스로 검색하여 내린 결론은 조금더 hard 해 보이는 '백엔드'였다..

지금 보면 front 또한 hard 하고 변화도 매우 빠르다..

 

그렇게 나는 '백엔드로 정했다'

 

 

 

 

 

Comments